2024년 초면 이제 구글 애드센스 정책이 CPC --> CPM으로 이동한다.
모든 광고가 CPM으로 이동하였다고 해도 키워드마다 광고 단가가 다르게 책정될 것 같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자체가 "광고 클릭에 집중된 글쓰기"보다 "양질의 글"을 더 작성하게 만들기 위해 바뀌는 것이기 때문에 (주관적 견해일 수 있음),
광고를 단순히 1번 노출할 것을 5번 노출시키는 것보다 이제 특정 시간 이상만큼 노출시켰는지가 더 중요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
사이드바 플로팅?
나의 경우엔 사이드바 CPM 수익이 자주 들어오는데, 처음엔 내용이 긴 게시글에서 아래로 내리면 더 이상 사이드바 광고가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광고를 생성하여 사이드바 광고만 3개 집어넣었었다.. ㅎㅎ
이 경우, 가장 아래에 있는 사이드바는 실제로 노출은 되었다고 집계되나, Active View 엔 집계되지 않기 때문에 내 Active View가 떨어지고, 이게 결국엔 광고 단가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게 되고 나서 1-2개로 줄였다.
사이드바 플로팅은
내 게시글의 길이에 상관없이 스크롤의 사용에 따라 사이드바가 항상 따라오게 하는 설정이다.
이렇게 하면, 내 게시글을 읽고 있는 한 구글 애드센스는 해당 사이드바가 계속 노출되는 것으로 인식한다.
방법
스킨 HTML 편집을 통해 해당 소스 코드를 CSS에 추가하면 된다.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 HTML 편집
#aside {
position: sticky;
position: -webkit-sticky;
top: -60px;
}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SEO 최적화, 모바일 사용편의성 (1) | 2023.12.19 |
---|---|
[티스토리] SEO 최적화 2개 이상의 h1 태그 문제 (1) | 2023.12.19 |
[AdSense] 특정 광고 차단하는 법 (0) | 2023.12.11 |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최종 승인 후기 (1) | 2023.10.23 |
[면접] 서울대 보건대학원 박사과정 면접 후기 (22-후기) (6) | 2023.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