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상영어 추천, 3개월 수강 후기 JimEnglish

For Graduate Student/Useful Program by Mandarim_ 2023. 11. 21.

우리 모두 한국 주입식 영어교육을 어렸을 때부터 받아왔기 때문에, 분명 영어 문장을 읽고 혹은 듣고 나서 해당 문단의 중심 문장을 찾거나, 다음 문장으로 이어질 올바른 말을 고르는 건 굉장히 잘한다. 

하지만, 막상 외국인을 만나면 말 한마디도 못 한다.... 아니, 보통은 외국인을 만날 일 자체가 잘 없다.

 

영어로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닌 영어로 소통을 하기 위해, 많이 듣고 많이 말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유학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유학을 대체하여 화상영어 혹은 전화영어를 찾게 되는 것 같다.

 

나는 올해 8월 30일부터 화상영어 플랫폼 JimEnglish에서 수업을 들어왔다.

곧 수강한지 딱 3개월이 되기 때문에, 미리 수강후기를 작성해보려 한다.

 

<내돈내산 인증> 8월 말에 무료테스트하고 9월 1일부터 지금까지도 수강하고 있다

JimEnglish 결제내역
JimEnglish 결제내역

1. JimEnglish, 그래서 추천하나요? -- Yes.

 

화상영어, 전화영어 또한 가격이 상당히 부담되는 사람들이 많을 거다.

나도 작년부터 영어 공부를 계속 하려고 했으나,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진행하지 못했다.

아.. 12개월 치를 한 번에 결제하는 건 너무 힘들 것 같고...
주 5회 듣는건 정말 비싸구나... 시간이랑 횟수를 줄여야 하나..?
근데, 겨우 주 2, 3회 10~20분 영어로 통화한다고, 내 영어 실력이 늘 수 있을까?

 

이 생각만 계속하다가, 혼자 공부해야지... 하고 공부를 안 했다.

 

내가 JimEnlgish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긴 수업 시간이다.

수업시간에 따른 가격은 아래 사진과 같다. 나의 경우엔 주중(월-금) 30분 수업을 듣고 있다.

수업은 모두 영상통화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전화 또한 가능하다.

주중 가격주중 60분가격주말가격
JimEnglish 주중 가격 (2023)

 

조금이라도 찾아본 사람은 알겠지만, 가장 유명한 영어회화 학원에서 이 정도의 가격으로 결제하려면 12달치를 한 번에 결제해야 한다.

 

2. 수업 진행방식

 

(1) 레벨 테스트 (무료)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하면 상담사 분이 바로 무료로 레벨 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 날짜를 잡아준다.

나에게 JimEnglish를 추천해 준 친구는 무려 Jim님이 상담해주었다고 한다.

 

상담사 분과 레벨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시간과 내가 원하는 수업 스타일이나 선생님의 성향을 고를 수 있다.

나는 "여자"면서 "상냥하고 틀려도 나를 계속 칭찬해 줄 수 있는" 선생님이 좋다고 이야기했다.

 

무료 테스트를 진행할 시간과 선생님은 앞으로 영어수업을 들을 수 있는 "시간"에 앞으로 나를 가르쳐줄 "선생님"께서 맡아서 진행한다.

나의 레벨 테스트이지만, 앞으로 한 달 이상 나와 함께 공부할 선생님이 괜찮은지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잘 하진 못했는데, 레벨 테스트의 결과를 일부 공개해 본다... ㅎㅎ

선생님이 일정한 양식에 맞춰 나의 영어 실력을 영역별로 평가해 준다. 이러한 내용을 근거로 내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나의 경우엔 책과 Article을 병행하여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레벨 테스트 결과
레벨 테스트 결과

 

(2) 수업 진행.

 

수업은 주 5일 매일매일 같은 시간에 진행된다. 사실 나는 요일마다 다른 시간에 수업이 있어서 이 점이 굉장히 까다로웠지만,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의 범위가 넓으니 어찌어찌 모든 요일이 가능한 시간을 찾았다.

수업이 어려운 날은 선생님과 미리 상의하여 다른 시간에 진행하거나 빠진 수업만큼 다음 수업부터 10분씩 연장하여 진행할 수도 있었다.

jim english 시간표
Jim English 수업 시간표

 

보통은 Skype 대화를 통해, 수업이 진행된다.

수업을 시작하면, 5분 정도 오늘 하루나 오늘의 날씨, 수업 이후의 계획 등을 공유하며, Small Talk 시간을 갖는다.

이후엔 나는 책이나 Article을 기반으로 해당 주제에 대한 글/질문들을 읽고 선생님과 생각을 공유한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선생님이 계속 꼬리질문을 던져주기 때문에, 책으로 진행됨에도 Free Talking 연습이 충분히 됐다.

 

선생님마다 수업의 진행 방식은 다르겠지만, 내 선생님은 채팅 기능을 통해 내 영어 표현이 더 나은 표현이 되도록 실시간으로 고쳐주신다. 그리고 저 표현을 따라 읽으면서, 내 발음에 대해서 한 번 더 확인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Skype 기능 특성상 수업은 영상통화로 기록되며 30일 동안 다시 볼 수도 있다.

 

Skype 대화 캡처
Skype 대화 캡처

 

 

매일매일 선생님이 내 수업에 대한 Daily Report를 간단하게 작성하기 때문에, 이를 보면서 복습할 수도 있어서 매우 좋았다.

daily report
Daily Report

 

(3) 한 명의 선생님과 진행하며 친근감이 쌓임.

 

수업은 한 명의 선생님 1:1로 진행된다. 나를 가르쳐주는 선생님은 나와 나이도 굉장히 비슷하고, 수업을 오래 진행하셔서 그런지 한국에 대해서도 매우 잘 아시고, 한국 드라마도 보셔서 대화가 매우, 매우 잘 통한다.

지금 선생님과 매일 30분마다 영상통화를 했기 때문에 매우 친근하게 느껴지며, 수업을 진행하면서 점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가끔 좋은 일이나 나쁜 일 생기면, 이따 선생님이 오늘 어땠는지 물어보면 대답을 하기 위해 미리 준비하기도 한다.

최근에 SH주택공사에서 공급하는 주택을 청약 신청하였는데, 서류 심사 대상자에 들지도 못하고 탈락하였다. 를 설명하기 위해 열심히 찾아봤던 기억이 있다.

하루 24시간 중 나의 힐링 타임이 되어서 영어 수업을 즐겁게 참여하고 있는 중이다.

 

(4) 선생님과 잘 맞지 않으면 정말 힘들 것..

 

나의 경우엔 선생님을 한 번 바꿨다. 첫 번째 선생님이 내 "Oh" 발음이 이상해서...ㅠㅠ 그걸 10분 동안이나 반복하게 시키며 나의 "Oh"를... 고쳐주셨다.

그 이후로 나는 선생님 앞에서 영어로 계속  말해야 하는데, 많이 위축되었다...ㅠㅠ

나는 당장 완벽하게 미국식, 미국 문화가 반영된 영어 발음이나 표현을 쓰는 것보다, 영어 발화량 자체를 늘리는 것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선생님을 바꾸기로 결정했었다.

이는 레벨테스트 시간만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선생님의 성향이긴 하다..

 

선생님을 바꾸는 것은 JimEnglish 오피스에 연락하여 진행되었고, 알린 날로부터 2일 후부터 다른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정말 좋았던 점은 JimEnglish 오피스에서 2일 동안 선생님에게 내가 그만두는 것을 알리지 않았다는 것이다. (아니었으면, 2일 동안 정말 어색할 뻔했다....)

그러니 선생님이 나와 맞지 않으면 편하게 바꾸면 된다.

 

3. JimEnglish를 듣기로 한 당신에게.

 

위에서 얘기했듯이 나와 잘 맞는 선생님과 연결되는 게 정말 중요하다.

물론, JimEnglish 측에서 매칭된 선생님과 잘 맞지 않을 경우, 선생님 변경이 가능하나 이 또한 시간 낭비로 느껴질 수 있다.

그러니 사이트에서 [커뮤니티] >> [수강후기]에서 이전 수강자들의 후기를 볼 수 있다.

처음부터 수강후기를 미리 읽어보고 괜찮은 선생님이 있다면 그 선생님과 연결시켜 달라고 오피스 측에 먼저 요청하면 더 좋을 것 같다. 또한, 강사진 소개에서 선생님의 학력도 볼 수 있다.

JimEnglish 수강후기
JimEnglish 수강후기

 

이상 JimEnglish 수강 후기이다.

모두 영어 공부 파이팅!

반응형